본문 바로가기

유머

와 진짜 살다가 이런일이 다있네 [스압]

1
길 가다가 가로등에서 박샛과 떼로 지저귀는 소리 들림
가로등 앞에서 멈춰서니 소리 그쳤고 암만봐도 유조같아서 좀 떨어져서 가만히 앉아있으니까 박새들이 가로등 배선함 뚜껑 틈새로 왔다갔다하는 걸 확인

딱새도 아니고 박새가 이런곳에 둥지튼건 첨봐서 너무 당황스럽고
또 내가 담당기관에 신고하면 이 유조들은 죽은거나 다름없어서 정말 한참을 앉아서 부모박새들이 애벌레 물어나르는거 지켜보다가 결국 전화를 했음
2
전화하면서 혹시 둥지를 그대로 꺼내서 옮길 수 있다면 인공둥지 내가 가져오겠다고 내가 탐조인인데 새 죽을거 알면서 전기사고 때문에 전화드렸으니 이해좀 해달라고 하소연함

생각보다 금방 와주셨고 뚜겅 열어보니 박새 유조 5마리 발견
근데 너무 깊은 곳에 둥지를 틀어서 함부로 헤집다가 오히려 합선이나 단선될 것 같다고 하셔서
이소할때까지는 우선 이대로 두는 방향으로 상부에 보고해보겠다고 하심
대충 일주일 안으로 이소할 것 같으니 번거로우시겠지만 이해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그 뒤에 2차번식기 있으니 2차번식기 오기 전에 이소 끝나면 내부정리 및 뚜껑 수리해달라고 부탁드림

근데 이거 일주일정도 걸리는 거 맞겠지 더 오래걸리면 죄송스러운데
아오 막 이런일 처음이라 딜레마에서 한참을 헤어나오질 못했네....ㅜㅜ


3
전봇대 뚜껑 열어보고 있을때 엄마아빠박새 둘다와서 한참을 바로옆 나무에서 서성이더라 입에 애벌레 물고있는데 진짜 너무 미안하더라

상부에서도 일단 보류하는거에 동의하고, 전기사고 안나고, 무엇보다 새끼들도 잘 이소하길 기도해줘 부탁한다




- 발견 2일차 육추 확인완


4
부모새 한참을 안오길래 설마 어제 뚜껑열어봐서 육추 포기했나 걱정했는데 한 3분 지나니까 등장함
행인들 죄다 이어폰 껴서 응애새들 소리 관심없거나
소리 들어도 나무 위에 있는줄알고 나무 위 쳐다보더라 탐조인이라서 이거 딱 유조소리인데 하고 찾은걸지도ㅋㅋㅋ




- 전봇대박새 발견 3일차

5
많이컸죠 애기들
부모새가 거의 5분을 안오길래 걱정돼서 틈으로 폰카넣고 육추중인거 확인완로




- 가로등 박새 오늘 낮에 이소 완료했습니다!!

6
오늘 오전 10시 30분경 촬영한 둥지 내부 사진입니다
지난 주말 사이 1마리 폐사하여 5마리가 건강히 생존해 있는 모습입니다
7
오늘 오후 4시 30분경 둥지 근처에서 15분 이상 육추나 유조 울음소리가 관찰되지 않아 내부를 들여다본 결과 5마리 모두 안전하게 이소했네요

박샛과 조류 이소 관련하여 조언해주신 단국대학교 공간생태연구실, 경기남부야생동물센터, 그리고 지인 탐조인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8
무엇보다 상황을 이해해주시고 바로 둥지를 철거하지 않고 기다려주신 전기팀 관계자님 정말 고맙습니다

제가 먹이를 날라준 것도 아니지만 뭔가 이렇게 빈 둥지를 보니 참 생명이란 게 그냥 살아가는 게 아니구나 싶고... 지금 막 건드리면 울거같은 기분이네요

야동센터분 말씀으로는 보통은 이정도 자라면 부모새가 육추를 그만두고 둥지를 떠나는 게 일반적인데, 둥지 상황이 이소하기 어려운 걸 부모새도 애초에 인지하고 있어서 이소를 일부러 늦췄다고 하네요. 오늘 아침에도 부지런히 먹이를 나르던데 어려운 상황에서도 참 대견합니다

멋지게 살아가렴 응애박새들아